티스토리 뷰


9호선 급행 노선 및 시간표 안내

서울지하철 9호선의 지옥철 악명은 아주 높습니다. 지하철 2호선의 지옥철 이름을 물려받은지 3~4년이 되었으며 최근 9호선에는 환승 통로에서의 전쟁까지 악화되고 있습니다. 지난해 12월 9호선이 운행 구간을 연장하며 배차 간격이 증가했고, 열차를 한 번 놓치면 예전보다 더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. 지난해 수도권에서 지하철 승객이 가장 많은 혼잡구간 10곳 중 1~3위가 모두 9호선으로 나타났습니다.





9호선 급행 노선 정차역은 김포공항 ↔ 마곡나루 ↔ 가양 ↔ 염창 ↔ 당산 ↔ 여의도  노량진  동작  고속터미널  신논현  선정릉  봉은사  종합운동장  석촌  올림픽공원  중앙보훈병원 입니다. 







9호선 급행 노선 정차역을 알아보았는데 9호선  급행 노선 정차역 시간표는 다음과 같이 평일, 토요일, 일요일/공휴일로 구분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.  ▶ 9호선 급행 정차역 시간표 바로가기





9호선 급행 노선 구간 여의도 → 당산 구간이 하루 평균 28만 2000여명이 이용했다고 합니다. 그리고 신논현 → 고속터미널 구간으로 하루 평균 27만 4000여명이 이용하였다고 합니다. 이상과 같이 9호선 급행 노선 및 시간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많은 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특히 지옥철의 오명을 씻기 위하여 많은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서울 메트로 9호선 관리에 더 많은 비용과 노력을 투자하기를 기대합니다.